키보드 & 마우스 공유 프로그램. 시너지(Synergy) 한영 전환 팁

시너지를 사용해서 컴퓨터를 활용하려면 클라이언트쪽의 키보드 타입을 바꿔주어야 한다. 어째서인지는 모르겠으나 시너지 호스트/클라이언트는 한영키 입력을 제대로 전달을 해주지 않기 때문이다.

따라서 호스트가 클라이언트에 보내는 신호는 한/영키 신호가 아니어야 한다. 그래서 시너지 사용자들은 어쩔수 없이 클라이언트 키보드 타입을 Type 3로 설정해야 한다. Type 3로 설정하면 한영키가 아니라 Shift + Space로 한영 전환이 되기 때문이다.

정확히는, Type 3일때 Shift + Space를 누르면 한/영키 신호가 발생하는 것이다.


그럼 시너지를 사용할때 호스트와 클라이언트에 키보드 타입에 따라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알아보겠다. Type 2는 잘 안쓰이니 각각 Type 1과 Type 3 일 경우를 볼 것이다. 각 경우에서는 클라이언트에서 한영 전환을 시도할때를 가정할 것이다.

호스트 Type 1 -> 클라이언트 Type 1

한/영키:시너지 호스트가 한/영키 입력을 보내지 않는다.
-> 클라이언트 무반응.

호스트 Type 3 -> 클라이언트 Type 1

Shift + Space : 윈도우가 한/영키 입력을 발생시킨다. 시너지 호스트가 한/영키 입력을 보내지 않는다.
->  클라이언트 무반응

호스트 Type 1 -> 클라이언트 Type 3

Shift + Space : 이 조합 입력을 그대로 보낸다
-> 윈도우가 Shift + Space 키 입력을 받으면 한영키 입력을 발생시킴. 정상적인 한영키 동작.

호스트 Type 3 -> 클라이언트 Type 3

 Shift + Space : 윈도우가 한/영키 입력을 발생시킨다. 시너지 호스트가 한/영키 입력을 보내지 않는다.
->  클라이언트 무반응
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